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학생들이 또래 집단 폭행 · 영상 촬영…경찰 · 교육청 조사 착수

중학생들이 또래 집단 폭행 · 영상 촬영…경찰 · 교육청 조사 착수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강원 지역 한 노래방에서 중학생들이 또래 중학생을 집단 폭행하고 이를 촬영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피해 학생이 이를 언론에 제보하고 경찰에 진정서를 제출하면서 경찰과 교육 당국은 진상 조사에 나섰습니다.

오늘(26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강원도 내 한 노래방에서 중학생 3명이 A양을 폭행하는 장면이 찍힌 영상이 유포됐습니다.

영상에는 겁에 질려 울음을 터뜨리는 A양에게 아랑곳하지 않고 뺨을 때리는 가해 학생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주변에 있던 또 다른 학생 4명은 아무 조치없이 이를 방관하고 있었습니다.

가해 학생 중 한 명은 같은 날 노래방 근처 골목에 A양을 데려가 또다시 무차별 폭행하고 그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이들은 다음날인 23일에도 집 등으로 A양을 데리고 다니며 구타하는 등 이틀에 걸쳐 A양을 무차별 폭행했습니다.

이에 A양은 지난 24일 오전 9시 40분쯤 경찰에 진정서를 내고 언론에 피해 사실을 알렸습니다.

도 교육청은 어제 피해 학생 소속 학교로부터 상황을 보고받고 가해 학생들이 속한 중학교 5곳의 학교폭력 전담 기구와 사안을 파악 중입니다.

이와 함께 가해 학생 7명에 대해서는 학교장 긴급조치로 피해 학생과 분리 조치하고,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A양에게 심리상담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경찰도 조만간 A양과 가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건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