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수해복구 · 경제회복 위해 조속한 추경 반드시 필요"

이재명 "수해복구 · 경제회복 위해 조속한 추경 반드시 필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전국적으로 발생한 수해복구와 특히나 어려운 민생 경제회복을 위해서 조속한 추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9일) 오전 경북 안동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에서 "국가적 재난 상태에 걸맞은 특단의 대응을 정부·여당에 간곡히 호소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지금은 무엇보다도 조속한 피해복구와 추가적인 피해방지에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할 때"라며 "정부의 특별재난 선포를 환영하고 아울러 실제 예산과 인력이 현장에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최소화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또 "경제회복과 재난 대비 또는 피해 회복을 동시에 추진하는 방법이 있다"며 "이제는 기존 방식의, 기존 수준의 방재 시설로는 이 재난에 대응할 수가 없기 때문에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방재시설이 필요하고 방재대책이 필요하다"고도 했습니다.

이어 "이럴 때 대대적인 방재 시설 투자, 또 피해지원을 통해서 경제도 살리고 민생도 살리고 이런 재난에도 우리가 대응하는 그런 삼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가의 대대적인 지원 그리고 국가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거듭 추경 편성을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