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키스오브라이프 벨, 데뷔 10일 만에 작곡가상 수상…"언포기븐 참여해 영광"

키스 오브 라이프 벨
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의 멤버 벨이 데뷔와 동시에 작곡가로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지난 14일 벨은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작곡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데뷔 전부터 벨은 그룹 르세라핌의 정규 1집 타이틀곡 '언포기븐(UNFORGIVEN)'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습니다.

키스 오브 라이프 벨 언포기븐
키스 오브 라이프 벨

또한 자신이 속한 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의 데뷔곡 '쉿(Shhh)'과 솔로곡 '카운트다운(Countdown)' 작사, 작곡자로 활약해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소속사를 통해 수상 소감을 전한 벨은 "음악을 좋아해서 열심히 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과분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이번 수상을 원동력으로 삼아 앞으로 키스오브라이프의 벨이자 음악인 벨로서 더욱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벨은 또 최근 한 라디오에 출연해 "그룹 준비하기 이전에 작곡가로 활동했었다. 함께 작업하는 프로듀서분들이 있다"며 발표하지 않은 미공개 곡은 약 1,000개가 넘는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특히 '언포기븐' 2절에 참여했다고 밝힌 벨은 "그룹 활동 준비하는 시점에 작업했던 곡이다"라면서 "어렸을 때부터 작업을 많이 했다.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시작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외에도 벨이 공식 작사, 작곡가로 등록된 곡에는 그룹 퍼플키스의 '파인드 유(FIND YOU)', 가수 키드 밀리의 '키티(Kitty)', 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미연의 솔로곡 '소프틀리(Softly)' 등이 있습니다.

한편, 가수 심신의 딸로 주목받은 벨은 지난 5일 4인조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키스 오브 라이프

(사진= 키스 오브 라이프, 르세라핌 공식 SNS)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