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도환, H&엔터와 전속계약…주지훈 · 천우희와 한솥밥

우도환

배우 우도환이 H&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H&엔터테인먼트 홍민기 대표는 10일 "다양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우도환 배우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도환은 부드러움과 카리스마가 공존하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다. 그와 좋은 파트너로서, 상호 신뢰 관계 속에서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도환은 다양한 얼굴을 소화하는 뛰어난 연기력과 깊이 있는 작품 해석 능력으로 매 작품마다 과감한 변신을 선보여왔다. 드라마 '구해줘' 속 '석동철'과 높은 싱크로율로 소년미에서부터 남성미까지 아우르는 '미친 존재감'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으며 단번에 '특급 유망주'로 급부상했다.

이후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 '매드독' '나의 나라' '더 킹: 영원의 군주' 영화 '마스터' '사자' 등 범죄 스릴러부터 액션, 사극, 로맨틱 코미디 등 장르를 넘나들며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활약해 왔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조선변호사'에서 조선 최고의 외지부 강한수 역을 맡아 청산유수 같은 언변과 유머러스, 그리고 진중한 매력까지 모두 발산하며 작품을 이끌었던 그는 넷플릭스 '사냥개들'로 또 한 번 반전매력을 드러내며 대중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사냥개들'에서 우직하고 순수한 청년 복서 김건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우도환은 화려한 액션신과 함께 거대한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모습을 드라마틱하게 표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대세 배우'로 발돋움했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사냥개들'은 공개 2주 만에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1위에 올랐다.

한편 우도환이 전속계약을 체결한 H&엔터테인먼트는 고두심, 주지훈, 정려원, 인교진, 소이현, 윤박, 천우희, 곽동연, 정수정, 김혜은, 류현경, 손담비 등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갖춘 엔터테인먼트사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