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반국가세력 발언 책임론' 최형두에 "아직 문재인 눈치 보냐"

홍준표, '반국가세력 발언 책임론' 최형두에 "아직 문재인 눈치 보냐"
홍준표 대구시장이 오늘(30일) 자신의 어제 '반국가 세력' 관련 발언에 대해 "시장님이 책임져야 한다"고 말한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에게 "아직도 문재인 눈치나 보고 슬슬 기냐"고 비판했습니다.

홍 시장은 오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당 대표는 언론 인터뷰에서 반국가세력과 협치는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는데 마산 출신 국회의원은 눈치 보고 꼬리 빼면서 그 말은 홍 시장 개인이 책임지라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홍 시장이 언급한 마산 출신 국회의원은 최형두 의원을 의미합니다.

최 의원은 어제 라디오에서 홍 시장이 기자회견에서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자유총연맹 발언'과 관련해 "(문 전 대통령이) 중국에 가서 스스로 소국이라고 낮추고 중국몽 지지한다고 하고 중국이 요구하는 삼불정책을 포기했으면 반국가세력이 아니냐"고 언급한 데 대해 "그건 시장님이 책임지셔야 될 말"이라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홍 시장은 "그래 내가 책임지마.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을 하니까 국민의힘이 늘 매가리 없이 당하는 것이다"라고 직격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곳은 공천만 하면 당선되는 곳인데 그곳에서 국회의원 하면서 아직도 그렇게 문재인 눈치나 보고 슬슬 기느냐"고도 했습니다.

홍 시장은 "요즘 하방해 있으니 아무나 경우 없이 대든다. 참 어이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