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지수, 브렌트포드 입단.. 최연소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탄생 [축덕쑥덕]

SBS NEWS 축덕쑥덕 김지수, 브렌트포드 입단.. 최연소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골룸] 축덕쑥덕 220 : 김지수, 브렌트포드 입단.. 최연소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탄생

20세 이하 월드컵 4강 진출의 주역인 만 18살의 김지수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브렌트포드 입단을 확정했습니다.

4+1, 5년 장기계약에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해 B팀에서 프리 시즌을 맞게 될 김지수는 토트넘과 개막전 엔트리 입성을 목표로 새 시즌을 준비합니다.

192cm의 장신 수비수로 지난해 고등학생 신분으로 K리그에 데뷔해 단숨에 성남의 주전 자리를 꿰차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김지수가 이제 세계 ‘톱클래스’인 프리미어리그에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차례입니다.

K리그 19라운드 풍성하게 되돌아봅니다. 

새 사령탑을 맞은 강원과 전북이 신임 감독의 데뷔 첫 승을 나란히 미루게 됐습니다. 

광주 이정효 감독은 완벽한 전략 전술로 페트레스쿠 감독이 부임한 전북을 완벽하게 무너뜨렸고, 강원은 오랜만에 선제골을 터뜨리고도 수원 FC의 반격에 고전하며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인종차별’ 징계로 주전 4명이 빠진 울산은.. 그럼에도 시원한 승리를 거두며 왜 ‘선두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지 증명했습니다.

주영민 기자와 하성룡 기자, 박진형 PD, 박아란 인턴 PD가 함께했습니다.

* fb@sbs.co.kr : 여러분의 메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질문과 사연 많이 보내주세요.

00:25:40 청취자 질문: ① 여자 월드컵 중계
00:31:13 이슈 포커스: ① 허니문 효과는 있없다?... 전북, 강원 사령탑 데뷔전
00:56:49 이슈 포커스: ② 한국인 1호 프리미어리거 센터백... 18세 김지수는 누구?
01:04:48 오늘의 이강인: 옷피셜 아닌 옷피셜?

(글·편집 : 박아란 인턴PD)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