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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값 줄줄이 인하…식품업계 '가격 인하' 전반 확산

<앵커>

농심과 삼양식품에 이어서 오늘(28일)은 오뚜기가 라면값 인하를 발표했습니다. 롯데제과와 해태제과는 과자값을 내리기로 해서 가격 인하가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김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오뚜기는 다음 달 1일부터 라면류 15개 제품 가격을 평균 5% 내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제품별 인하율은 스낵면 5.9%, 참깨라면 4.3%, 진짬뽕 4.6% 등입니다.

어제 농심이 신라면 가격을 4.5%, 삼양식품이 12개 품목을 평균 4.7% 내린다고 밝힌 가운데, 오뚜기까지 라면 가격을 내린 겁니다.

업계의 라면 값 인하는 13년 만에 처음입니다.

지난해 5월 밀 수입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자, 라면 업계는 10% 안팎으로 출고가를 올렸는데, 올 들어 다시 밀 가격이 내려가면서 정부의 압박이 노골화됐습니다.

밀가루를 공급하는 제분업계를 소집해 밀 수입가격 하락을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고 결국 제분 업계가 7월 출하가격을 낮추면서 라면 업계가 가격 인하를 거부할 명분이 부족해졌습니다.

라면 가격 인하 움직임은 다른 식품업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빠다코코낫 등 3개 제품 가격을 100원씩 내리기로 했고 해태제과도 '아이비' 가격을 10% 인하합니다.

라면과 과자에 이어 밀가루를 많이 쓰는 빵 가격 인하 가능성도 있습니다.

SPC는 빵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는데, 품목과 인하율 등 구체적인 내용은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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