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대차그룹, 베트남 하노이에 산학협력센터 만든다

현대차그룹, 베트남 하노이에 산학협력센터 만든다
현대차그룹은 정 회장이 현지시간으로 23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 호아락 캠퍼스에서 레 꾸언 총장을 만나 미래 혁신 인재 육성의 필요성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하노이 국립대는 세계 유수 대학평가에서 베트남 최고 대학으로 꼽히는 곳으로, 이번 만남은 베트남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현대차그룹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문 인력 확보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정 회장과 레 총장은 산학협력 방안으로 '현대차그룹-하노이 국립대 협력센터'를 신설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정 회장은 "하노이 국립대와의 자동차산업 협력을 통해 우수한 혁신 인재 육성을 희망한다"며 "현대차그룹뿐 아니라 많은 협력사가 베트남의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베트남 자동차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회장은 이어 "현대차그룹 주선으로 해외 대학의 유명 석학을 초빙해 하노이 국립대에서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베트남에서 교육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매년 베트남 대학생 지원과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현대 점프스쿨 베트남'을 시행 중입니다.

현대 점프스쿨 베트남은 하노이 지역 대학생과 소외 계층 청소년을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에게는 장학금과 진로 관련 멘토링을, 청소년에게는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2016년에는 하노이 공업전문대학 내 직업기술 교육센터인 현대드림센터를 열고 자동차 정비 전문가, 건설 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달 자동차 정비과 강사진 22명을 하노이 공업전문대에 파견해 교육봉사를 실시했습니다.

현대차는 올해 5월까지 2만 2천903대를 판매해 일본 도요타를 제치고 베트남 자동차시장 판매 1위에 올랐고, 기아는 1만 3천951대로 4위를 기록 중입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