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임영웅,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긍정비율 94.85%

임영웅

가수 임영웅이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5월 25일부터 2023년 6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1,182,546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장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6,114 미디어지수 1,854,568 소통지수 2,724,627 커뮤니티지수 2,762,9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18,25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94,051과 비교해보면 5.52% 상승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7,404 미디어지수 860,258 소통지수 960,257 커뮤니티지수 1,121,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9,82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48,327과 비교해보면 22.37% 상승했다.

3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723 미디어지수 289,416 소통지수 1,036,163 커뮤니티지수 2,080,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0,46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65,455와 비교해보면 15.82%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7,474,885개와 비교하면 4.2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6% 하락, 브랜드이슈 15.63% 하락, 브랜드소통 6.18% 상승, 브랜드확산 17.9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축하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모래알갱이, 빌보드,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85%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