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패배 속에서도 빛난 '주장'과 '에이스'

<앵커>

FIFA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 진출은 아쉽게 무산됐지만, 우리 선수들, 정말 잘 싸웠죠. 특히 이승원과 배준호, 두 선수의 활약은 오늘(9일)도 빛났습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1대 0으로 뒤져 있던 우리 팀의 동점 골은 이승원과 배준호가 투지로 만들어 낸 합작품이었습니다.

주장 이승원은 자신보다 17cm나 큰 상대와 몸싸움을 이겨내고 머리로 패스를 떨궜고, '에이스' 배준호는 온 힘을 다해 공을 지키다 발을 밟혀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이끌어냈습니다.

여기서 키커로 나선 이승원은 골문 상단 구석을 찌르는 명품 킥으로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이승원은 이번 대회 2골과 도움 4개로 4년 전 이강인의 기록과 타이를 이뤘습니다.

이승원이 기록에서 이강인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면, 배준호는 이강인을 떠올리게 하는 화려한 개인기로 이탈리아 선수들을 압도했습니다.

[이황재/SBS 해설위원 : 아주 팽이처럼 '뱅글뱅글' 돌면서 차노티를 농락하지 않습니까.]

[이재형/SBS 캐스터 : 슈퍼 팽이 배준호]

인터밀란 소속 유망주인 수비수 차노티는 배준호를 막기 버거워하다 거친 반칙으로 옐로카드까지 받았고, 도중에 교체됐습니다.

아쉬운 패배 속에서도 빛난 주장과 에이스의 활약이었습니다.

[이승원/U-20 월드컵 대표팀 주장 : 결과가 이렇게 된 것에 대해서는 누구를 탓할 수도 없고 할 수 있는 만큼 열심히 잘 해왔다고 생각을 하고 후회 없는 경기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타 선수들이 없어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우리 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새로운 스타들을 배출해 냈고, 김은중호의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영상편집 : 오영택, CG : 강경림)

▶ "후회없이 쏟아냈다"…'졌잘싸' 김은중호
▶ 밀치고 때려도 '노파울'…심판은 12번째 선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