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칼 들고 놀이터 돌진해 어린이 노렸다…휴양지 흉기 난동에 22개월 영아도 다쳐

프랑스 남동부 안시에서 8일(현지시간) 칼부림이 벌어져 3살 이하 어린이 4명과 성인 2명 등 총 6명이 다쳤습니다.

이날 오전 9시 45분쯤 안시 호수 근처에 있는 공원에서 시리아 국적의 남성(31)이 흉기를 휘둘러 여러 사람을 찌른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파란 스카프로 머리를 감싸고 선글라스를 쓴 용의자는 흉기를 들고 놀이터로 돌진해 칼을 휘둘렀습니다.

용의자는 칼을 공중에 흔들면서 영어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라고 소리쳤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울부짖으면서 경찰을 찾았습니다.

용의자는 공원 안에서 소리를 지르면서 유모차를 끌고 달아나는 한 여성을 따라갔고, 유모차 안을 향해 흉기를 여러 차례 내리 쳤습니다.

한 남성이 배낭을 휘두르며 저지하려 했지만 흉기를 든 용의자를 막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다친 아이 중 1명은 생후 22개월, 2명은 2살, 1명은 3살이었고, 이 중 2명은 네덜란드와 영국 국적의 관광객이었습니다.

피해자 중 어린이 2명과 성인 1명은 중태에 빠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를 파악하지 못했으나 초동 수사 결과 테러와 연관성은 없어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용의자는 2013년 스웨덴에 입국해 난민 지위를 인정받았으며, 스웨덴 여성과 결혼해 낳은 아이가 1명 있다고 일간 르파리지앵이 전했습니다.

프랑스에서도 지난해 11월 망명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트위터에 "완전히 비겁한 공격"으로 "어린이들과 성인이 생사의 갈림길에 있다"며 "나라가 충격에 빠졌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구성 : 진상명 / 편집 : 김복형 / 제작 : 디지털뉴스기획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