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상인들 바가지도 정도껏 해야지, 이러면 축제 가겠나요"

국내 관광 명소들이 잇따른 바가지 요금 논란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기사 보시죠.

최근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경상북도 영양군의 한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출연진들이 옛날 과자를 구매했는데요, 과자 한 봉지당 가격이 무려 7만 원이었습니다.

실시간 e뉴스2. 바가지 요금

시청자들은 도를 넘은 바가지라며 목소리를 높였고, 결국 군과 시장 상인이 공식 사과문까지 냈습니다.

앞서 함평나비축제를 방문한 한 일본 유튜버도 터무니없이 비싼 시장 가격에 놀랐다는 영상을 올렸는데요.

노점상들은 어묵 한 그릇에 1만 원, 통돼지 바비큐는 4만 원을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실시간 e뉴스2. 바가지 요금

누리꾼들은 '정도껏을 모른다', '이러면 축제에 관광객 안 온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는데요.

바가지 요금은 일부 상인의 문제일 수 있지만,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이잖아요, 그 파급력은 행사장은 물론 해당 지역에까지 미칠 수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지자체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상인들의 바가지 요금을 관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기사 출처 : 아시아경제, 화면 출처 : KBS '1박 2일' 시즌4 방송 영상 캡처·영양군청 홈페이지·유튜브 유이뿅)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