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층간소음 죄송' 전했더니…아래층 10살이 보내온 답장"

층간소음으로 인해 이웃 간에 크고 작은 다툼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훈훈한 사연이 전해져 화제입니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세상은 아직 살 만하구나"라며 최근 자신의 지인 A 씨가 겪은 일을 전했습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간 A 씨는 보행기를 타는 8개월 아들이 있어 아랫집에 층간소음이 됐을까 걱정되는 마음에 쪽지와 빵을 사서 아랫집에 전했는데요, 얼마 후 생각지도 않은 답장이 왔다고 합니다.

아랫집에 사는 10살 아이가 직접 손으로 쓴 것으로 보이는 편지와 함께 따뜻한 선물을 보내온 것입니다.

"저희 윗집으로 이사 오신 것을 축하드려요"라는 말로 시작하는 이 편지에서 아이는 "저는 아랫집에 사는 10살 아이"라고 소개하고는 "선물 정말 감사해요. 8개월 아기는 한창 걸어 다닐 때니, 실컷 뛰고, 걷고, 기어다니라고 해주세요. 우리 집은 괜찮아요"라고 되레 안심시키는 말을 전하면서 "저희도 선물 감사해서 아기가 잘 때 무섭지 않도록 하트 모양 등을 선물할게요"라고 덧붙였습니다.

누리꾼들은 "저런 배려 없는 우리 어른들이 부끄럽다" "나도 저런 이웃이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며 칭찬을 이어갔습니다.

(화면 출처 : 트위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