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분핫뉴스] 이수정 교수 "정유정 유치장에서 태연한 모습, 사이코패스 성향"

20대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정유정의 유치장 생활이 전해지면서 정유정의 '사이코패스' 진단 결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유정은 경찰서 유치장에 구속된 동안 삼시 세끼 식사를 모두 챙겨 먹고, 잠도 평상시처럼 잘 잤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살인을 저지른 정상인이라면 보일 수 없는 행동입니다.

[ 이수정 /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SBS 김태현의 정치쇼) : 범죄를 저지르고도 공포심이나 당황이나 이런 것들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지금 유치장 안에서 전혀 불안하지 않은 태도를 보이고 있잖아요. ]

정유정은 사이코패스 진단 결과 정상인의 범주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수정 교수는 정유정과 같은 범죄자를 대상으로 사이코패스 검사를 하는 이유는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기 위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교수는 정유정이 사이코패스 진단을 받더라도 형량 등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재범 가능성 등이 높다고 판단될 경우 보호관찰 기간을 설정하는 등 범죄 예방 차원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취재 : 정성진 / 영상편집 : 이승진 / 제작 : 디지털뉴스기획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