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역주행 다반사…배달 오토바이 무법지대 된 한강공원

<앵커>

방역 조치도 풀리고 날씨도 화창해지면서 최근 서울 한강공원에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음식을 배달하는 오토바이도 많아졌는데, 이 배달 오토바이들이 위험천만한 주행을 하는 경우가 많아, 대책이 시급해 보입니다

박세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그제(3일) 낮, 여의도 한강공원.

징검다리 연휴 첫날을 맞아, 공원으로 들어가려는 차량들로 왕복 2차선인 주차장 진입로가 꽉 막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오토바이 한 대가 반대편 차선으로 역주행하더니 인도로 올라갑니다.

배달 음식을 찾는 장소인 '배달존'으로 앞질러 가기 위해서인데, 30분 동안 해당 배달존 인근에서 위험한 역주행을 감행한 오토바이만 12대에 달했습니다.

한강공원의 또 다른 배달존.

굴다리 보행로 앞에 오토바이를 세우고 배달존까지 걸어가야만 하지만, 배달 오토바이들은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오토바이와 자동차 출입 금지 팻말도 무용지물입니다.

이곳에서도 30분 동안 오토바이 열 대가 출입 금지 구역을 드나들었습니다.

[배달 노동자 : 저기 도로에다가 세워놓고 여기까지 걸어와야 하는데. 저희도 막 바쁘고 손님들이 늦게 나올 때도 있고.]

공원을 누비는 오토바이에 시민들은 불안합니다.

[안용녀/서울 서대문구 : 무서워요. 공포감이 있어서. 그분들도 다치면 위험하고 저희들도 다치면 위험하잖아요.]

사정이 이런데도 한강 공원을 무질서하게 드나드는 배달 오토바이 단속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토바이가 도로를 역주행하거나 인도로 달리면 범칙금 4만 원과 함께 벌점이 주어집니다.

서울시는 공원 안으로 오토바이가 들어오는 건 금지돼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단속과 계도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인필성·윤  형, 영상편집 : 원형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