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머스크, 상하이 테슬라 공장서 "우리가 최고 품질" 자찬

머스크, 상하이 테슬라 공장서 "우리가 최고 품질" 자찬
▲ 중국 상하이 공장 방문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상하이 공장을 방문해 품질을 칭찬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1일(현지시간) 오후 테슬라의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 계정에 게시된 영상에 따르면 머스크는 상하이 공장에서 직원들과 만나 "전 세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여기서 생산하는 자동차가 가장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고 말할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취된 것이 정말 많다고 느낀다"며 "여러분이 해낸 놀라운 업적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하고 싶다. 수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해 온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상하이 공장의 젊은 직원들은 머스크에게 열렬한 환호를 보냈고, 머스크는 이에 화답해 손으로 하트 모양을 만들어 보이기도 했습니다.

머스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도 "수년간에 걸쳐 많은 장애물을 극복해 온 훌륭한 업적에 대해 축하한다"며 상하이 공장에서 수백 명의 직원들과 함께 찍은 사진 2장을 게시했습니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날 머스크의 중국 방문 일정이 마무리됐다는 소식과 함께 그가 상하이 공장을 떠나기 직전에 모델3 세단의 개량형 버전 시제품을 봤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다만 이에 관한 내용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모델3 시제품은 현재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나, 아직 출시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앞서 머스크는 이번 중국 방문 첫날 베이징에서 한 고급 식당에서 세계 최고 배터리업체 CATL 쩡위췬 회장과 잠재적인 배터리 사업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EPA,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