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살인해 보고 싶었다"…'또래 살해' 정유정 신상 공개

<앵커>

또래 여성을 숨지게 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20대의 신상이 공개됐습니다. 23살 정유정입니다. 평소 범죄 수사 프로그램을 즐겨 봤다는 정유정은 이런 범행에 대한 충동을 느껴 사전에 치밀하게 범죄를 계획한 뒤에 실행에 옮겼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홍승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정유정

여행용 가방을 든 여성이 주위를 둘러보는가 싶더니 유유히 길을 걸어갑니다.

지난달 부산에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만 23살 여성 정유정으로, 범행 당일 자신의 집에서 나서는 모습입니다.

경찰은 오늘(1일) 범죄의 중대성과 잔인성이 인정되고, 공공이익을 위한 필요가 크다며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열어 피의자의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정유정은 과외 알선 앱을 통해 중학교 3학년 딸의 영어 과외 교사를 구한다며 지난달 26일 피해자 집을 찾아갔는데, 중학생처럼 보이기 위해 중고로 산 교복을 입은 상태였습니다.

정유정은 이후 일면식도 없는 피해자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범행 후에는 실종 상태인 것처럼 꾸미기 위해 피해자 신분증과 휴대전화 등을 시신과 함께 낙동강 변에 유기하려다 이를 수상히 여긴 택시기사의 신고로 붙잡혔습니다.

구속된 이후 줄곧 우발적인 범행이었다고 진술해 오다 어젯밤 경찰 조사에서 뜻밖의 범행 동기를 털어놨습니다.

평소 범죄수사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았고 살인에 대한 충동을 느껴 실제 해보고 싶었다고 자백한 겁니다.

또 범행 석 달 전부터 '시신 없는 살인' 등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검색하는 등 살인과 시신 유기 방법까지 사전에 계획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평소 사회적 유대 관계가 전혀 없었고, 폐쇄적인 성격에 고등학교 졸업 이후 특별한 직업도 없었다는 사실도 새롭게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이런 성향이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앓고 있는 사이코패스가 아닌지 검사하고 있는데, 공범 개입과 추가 범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정유정이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미안하다고 진술했다며 내일 살인 등의 혐의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윤태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