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데이트 폭력 신고해 보복"…전 연인 살해한 30대 검거

<앵커>

한 30대 남성이 과거 연인 관계였던 여성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차에 태워 달아났습니다. 추적에 나선 경찰이 범행 8시간 만에 이 남성을 붙잡았는데, 피해자는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먼저 배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반팔 셔츠를 입은 한 남성이 검은색 차량으로 다가가더니, 뒤로 돌아가 몸을 숨깁니다.

잠시 뒤, 검은 옷차림의 여성이 차량 쪽으로 다가오고, 숨어 있던 남성이 기다렸다는 듯 나타나 뒷걸음치는 여성에게 흉기를 휘두릅니다.

그리곤 몸을 가누지 못하는 여성을 차에 강제로 태웁니다.

오늘(26일) 아침 7시 17분, 서울 금천구의 한 상가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벌어진 일입니다.

3시간 넘게 지난 오전 10시 40분쯤 혈흔을 발견한 건물 관리인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신고자(건물 관리인) : 출근해 가지고 순찰 돌려고 하니까 바닥에 핏자국이 보여서 그래서 CCTV를 돌려 보니까 폭행이 있었다, 다툼이 없고 일방적인 거라고 보여져요.]

여성을 차에 강제로 태우고 도주극을 벌인 남성은, 범행 8시간여 만인 오후 3시 반쯤 경기 파주시에서 검거됐습니다.

휴대전화를 꺼놨던 남성은 경기 파주 일대에서 한 때 전원을 켰고, 위치 추적과 CCTV 등을 통해 추적에 나선 경찰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40대 피해 여성은 차량 뒷좌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에 붙잡힌 남성은 30대 김 모 씨로, 과거 피해 여성과 연인관계였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 모 씨 : (데이트 폭력 신고 때문에 혹시 보복하셨을까요? 한 말씀만 부탁드립니다) 예, 맞아요. (뭐라고요? 맞다고요?) 맞는 거 같아요.]

경찰은 김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구체적인 범행 동기에 대한 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인필성·윤 형·이상학, 영상편집 : 이승진)

▶ [단독] 경찰 풀어준 직후 범행…CCTV 속 살해사건 전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