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아내 목에 '수상한 흔적'…"교통사고로 묻힐 뻔한 살인"

강원 구호동 교통사망사건, 육군 부사관 남편 '살인 혐의' 구속

강원 동해시 구호동, 과속내며 옹벽 향해 돌진한 차량
강원 동해시 구호동에서 육군 부사관이 교통사고를 내 동승한 아내가 숨진 사건과 관련해 군 당국이 타살 의심 정황을 발견, 부사관 남편을 살인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오늘(26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군 수사당국은 지난 23일 육군 모 부대 소속 원사 A 씨(47)를 살인과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앞서 지난 3월 8일 오전 4시 58분쯤 동해시 구호동에서 A 씨가 몰던 SUV 차량이 옹벽을 들이받아 조수석에 타고 있던 아내 B 씨(41)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강원 동해시 구호동, 과속내며 옹벽 향해 돌진한 차량
교통사고로 아내만 숨져, 군인 남편 범죄의심 수사
▲ 옹벽을 향해 돌진한 A 씨 차량

A 씨는 사고 초기 병원에서 경찰관들에게 졸음 운전을 했다고 진술했으나 수사당국은 당시 A 씨가 음주 상태가 아니었던 점, 사고 지점이 내리막길도 아니었던 점 등을 수상히 여겨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B 씨에 대한 부검을 의뢰했습니다.

부검 결과 B 씨 사인은 경부 압박과 다발성 손상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군 당국은 사고 당시 B 씨 발목뼈가 피부를 뚫고 나올 정도로 심한 골절상을 입었음에도 소량의 혈흔만 발견된 점, 숨진 B 씨의 목 부위에 눌린 흔적이 발견된 점 등을 근거로 살아있는 상태에서의 죽음이 아닐 수 있다고 판단해 범죄 의심 정황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강원 동해 구호동 교통사고(사진=강원도소방본부 제공)

경찰 역시 단순 교통 사망사고가 아니라고 판단, 군사경찰과 교통사고 외 다른 범행 여부에 대해 합동수사에 나섰습니다.

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A 씨가 모포에 감싼 B 씨를 차량 조수석에 태우는 모습을 확인했고, 사고 당시 정작 차량에는 모포가 없었지만 사고 장소와 떨어진 곳에서 A 씨가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모포를 발견했습니다.

또 A 씨가 사고 직전 여러 차례 사고 지점 주변을 맴도는 모습을 포착하기도 했습니다.

유족 측은 최근 A 씨의 채무 문제로 부부 간 다툼이 벌어지면서 이 같은 사건으로 이어졌다고 주장했으나, A 씨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D리포트] 교통사고로 숨진 부사관 아내…목에서 '눌린 흔적' 발견

(사진=강원도소방본부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