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55년간 1만 5천 쌍 '무료 예식'…아들이 고인 뜻 잇는다

<앵커>

경남 마산에서 반세기가 넘도록 무료 예식장을 운영하면서 1만 5천 쌍의 결혼식을 올려준 예식장 대표가 얼마 전 세상을 떠났는데요. 아버지의 뜻을 이어받은 50대 아들이 이 예식장을 계속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KNN 김민욱 기자입니다.

<기자>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한평생 무료 결혼식을 올려준 백낙삼 대표, 지난해 4월 뇌출혈로 쓰러진 백 대표는 지난달 28일, 향년 93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백 대표는 가난하던 시절 길거리 사진사로 일하다, 1967년 마산에서 무료 결혼식을 올려주기 시작했습니다.

[고 백낙삼/신신예식장 대표(2021년 12월) : (제가) 결혼에 한이 맺힌 거예요. 그래서 제가 돈을 벌어서 이런 건물을 하나 구입해서 뭘 할까 하다가 저처럼 돈이 없어서 결혼 못 하고 애태우는 분들 결혼시켜드리고 나는 사진값만 받아도 안 되겠나….]

그렇게 55년 동안 1만 5천 쌍이 이 예식장을 거쳐갔습니다.

이제 백 씨는 고인이 됐지만, 백 씨의 아들이 이곳에서 가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남 4녀 가운데 넷째인 54살 백남문 씨는 아버지가 쓰러진 지난해 4월부터 하던 일을 그만두고 예식장을 운영해왔습니다.

사진을 전공한 아들 남문 씨는 아버지의 휴대전화와 사진기를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남문(54세)/고 백낙삼 대표 아들 : 아직도 아버지 휴대전화로 연락을 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고요. 그것을 통해서 저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소 책임감이 남달랐던 아버지의 모습을 본받고자 남문 씨는 발인 당일에도 예정된 예식을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아들도 아버지처럼 최소한의 사진값을 제외하고는 예식장 비용을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사진값도 낼 형편이 되지 않는다면 그마저도 받지 않을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정창욱 KNN)

KNN 김민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