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전기·가스 요금 인상 결정…전기료 '㎾h당 8원↑' 유력

오늘 전기·가스 요금 인상 결정…전기료 '㎾h당 8원↑' 유력
국민의힘과 정부가 오늘(15일) 오전 당정협의회를 열고 2분기(4∼6월) 전기·가스 요금 인상을 결정합니다.

당정은 오늘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가 제시한 자구안의 적절성을 검토한 뒤 전기·가스 요금 인상 여부를 확정할 방침입니다.

전기요금의 경우 ㎾h(킬로와트시)당 8원의 인상 가능성이 유력하게 거론됩니다.

가스요금 역시 지난해 인상분인 MJ(메가줄)당 5.47원을 넘지 않는 소폭 인상이 전망됩니다.

이날 협의회에는 당에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만희 정책위 수석부의장, 송석준 정책위 부의장, 국회 산업통상자원벤처기업위 여당 간사인 한무경 의원, 국회 기획재정위 여당 간사인 류성걸 의원과 전주혜 원내대변인이 참석합니다.

정부에서는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강경성 산업부 2차관, 방기선 기재부 1차관 등이 자리합니다.

앞서 한전과 가스공사는 이번 요금 인상 결정을 앞두고 임직원 임금 인상분 반납 등을 포함한 25조7천억원, 15조4천억원 규모의 자구안을 각각 발표했습니다.

그간 여권에서 공개 사퇴 요구가 불거진 정승일 한전 사장은 자구안 발표와 함께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