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언론 "기시다, 7∼8일 한국 방문 일정 확정적"

일본 언론 "기시다, 7∼8일 한국 방문 일정 확정적"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는 7∼8일 한국을 방문하는 일정이 확정적이라고 지지통신이 오늘(1일)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지지통신은 "기시다 총리의 한국 방문은 취임 이후 최초"라며 "기시다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과 회담하고 북한의 핵, 탄도미사일 개발에 대응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을 확인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일본 언론들은 기시다 총리의 이달 초순 방한이 추진되고 있다면서 이르면 7∼8일에 실현되는 방향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기시다 총리의 방한이 실현되면 2018년 2월 아베 신조 당시 총리가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 이후 5년 3개월 만에 일본 총리가 한국을 찾게 됩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이 지난달 일본을 방문했을 때 양국 정상이 합의한 '셔틀 외교'가 본격적으로 가동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한일 정상이 정례적으로 상대국을 오가는 셔틀 외교 차원에서 일본 총리가 한국을 방문한 것은 2011년 10월 노다 요시히코 당시 총리의 방한이 마지막이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일본의 '골든위크'(황금연휴)를 맞아 아프리카를 순방 중이며, 싱가포르를 거쳐 5일 귀국합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