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이즈원→솔로' 이채연, 퍼포먼스 자신감…"피드백 받을 준비 됐다"

이채연 KNOCK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이채연이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매한 가운데, 퍼포먼스에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채연은 어제(12일)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미니 2집 'Over The Moon' (오버 더 문)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습니다.

이채연은 "퍼포먼스에 가장 신경 많이 썼다. 타이틀 곡 제목이 'KNOCK' (노크)라 어디를 두드릴까, 어떻게 해야 뻔하지 않을까 가장 많이 고민했다"며 댄서 프로그램에서 만난 안무가 로잘린과 함께 작업했다고 밝혔습니다.

타이틀 곡 'KNOCK'에 대해 그는 "가이드 버전을 들었을 때 솔직히 조금 당황했다. 이때까지 해본 적 없는 느낌이었고, 강렬한 느낌의 가이드여서 잘 소화할 수 있을지 걱정이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멜로디가 머릿속을 떠나지 않아 '대박이다'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채연 KNOCK

이번 안무를 하루 만에 숙지했다는 이채연은 "소화하기 어려웠던 동작은 없었다"며 "첫 솔로 앨범은 콘셉에 더 신경 썼다면 이번 앨범은 퍼포먼스가 조금 더 강조된 앨범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이어 "최근 많은 분이 좋은 노래를 많이 내주고 계셔서 저도 좋은 영향을 얻고 있다. 그 속에서 퍼포먼스로 조금은 차별성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채연은 또 "앨범을 발매할수록 지난 앨범의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고 있다"며 "이번 앨범에서는 조금 더 '채연에게 이런 컬러가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구나', '무대가 재밌다'라는 얘기를 듣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저를 있는 그대로 봐주시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게 저를 위한 거로 생각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다양한) 얘기를 해주시면 저는 항상 피드백 받을 준비가 돼 있다"며 웃었습니다.

이채연 KNOCK

음원차트 100위권 안에 드는 것이 이번 활동 목표라고 밝힌 이채연은 "사실 쉽지 않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꾸준히 활동하겠다"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팬분들과 오래 하고 싶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이채연은 "퍼포먼스 하면 '이채연'을 빼놓을 수 없게 많은 분의 마음을 '노크'해보겠다"라며 솔로 활동에 대한 포부를 전했습니다.

한편, 이채연의 퍼포먼스가 담긴 'KNOCK' 뮤직비디오는 공개 20시간 만에 조회수 230만 회를 돌파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진= 이채연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LEE CHAE YEON')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