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젤렌스키 대통령 분노하게 한 우크라이나군 포로 참수 영상…"짐승 같은 러시아군 용서는 없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군 참수 추정 영상을 본 뒤 분노의 연설을 했습니다. 지난해 여름 우크라이나 바흐무트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영상은 위장복 차림의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군의 목을 베는 모습이 담겨있었습니다.

해당 영상을 본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군을 향해 '짐승 같다'라고 표현하며 비난의 목소리를 쏟아냈습니다. "이 비디오는 전 세계가 봐야 합니다. 이게 러시아의 진짜 모습입니다"라고 말하며 "시간이 지나도 이 일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며 용서하지 않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각국 지도자들에게 지금 당장 대응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도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IS) 보다 더하다"며 러시아군을 비판했고, 유럽연합(EU) 대변인은 해당 영상이 사실일 경우 가해자인 러시아에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입니다.

영상 속 참수 행위 가해자가 러시아 용병 단체 와그너 그룹 소속 대원일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에 러시아 정부는 "끔찍하다"면서도 "영상의 진위를 확인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 구성 : 박규리 / 편집 : 이혜림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