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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영화 '에어' 극장서 먼저 개봉하는 아마존, '영화관 부활' 선언일까

신작 영화 '에어' 극장서 먼저 개봉하는 아마존, '영화관 부활' 선언일까
▲ 영화 '에어'의 한 장면

아마존이 코로나19 팬데믹이 거의 끝나감에 따라 영화관에 대한 공략을 대폭 강화하고 나섰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습니다.

신작 영화 '에어'를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하기 전에 극장에서 먼저 개봉한 데 이어 앞으로도 매년 10여 편을 극장에서 선개봉하기로 한 것입니다.

아마존의 영화 제작·배급사인 아마존스튜디오는 이번 주 신작 영화 '에어'를 미국 내 3천500개 상영관을 비롯해 전 세계 70여 개국 극장에서 먼저 개봉했습니다.

이는 아마존스튜디오가 영화 제작을 시작한 2015년 이래로 가장 대규모 극장 개봉이라고 뉴욕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에어'는 전설의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의 이름을 딴 나이키 브랜드 '에어 조던'의 탄생기를 그린 영화로, 할리우드의 '절친' 스타 배우인 벤 애플렉과 맷 데이먼이 각각 감독과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아마존 측은 1억 3천만 달러를 투자한 이 영화를 지난해 9월 로스앤젤레스에서 시험 상영한 뒤에 극장에 먼저 개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마존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흥행 잠재력이 있는 영화를 매년 10∼12편 정도를 극장에서 먼저 개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스튜디오의 수장 제니퍼 샬케는 뉴욕타임스에 "당초 우리는 프라임 고객에게 영화를 (먼저)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더 많은 관객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아마존이 영화 팬들은 물론 영화 제작자도 끌어들이기 위해 이러한 전략을 택했다고 전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의 등장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극장의 위상이 재평가돼 왔지만, 슈퍼히어로 영화들이나 올해 오스카상을 휩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같은 작품들은 여전히 극장으로 관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또 스트리밍 업체들의 막대한 자금력이 필요하지만 동시에 극장에서 먼저 작품을 선보이기를 선호하는 영화 제작자들도 아마존과 손을 잡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뉴욕타임스는 '에어'가 흥행에 성공하면 다른 배급사들이 더 많은 영화를 극장에서 개봉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동안 극장 개봉을 꺼렸던 애플도 올해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킬러스 오브 더 플라워 문'과 리들리 스콧 감독의 '나폴레옹'을 관객들에게 먼저 선보일 계획입니다.

(사진=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제공, AP,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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