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성 간호조무사, 10대 미성년 환자 성추행으로 구속

<앵커>

광주시의 한 병원에서 남성 간호조무사가 10대 미성년 환자 여러 명을 성추행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피해자들은 모두 정서적 어려움으로 이 병원에 맡겨진 학생들이었습니다.

KBC 조윤정 기자입니다.

<기자>

광주 시내에 있는 한 종합병원입니다.

지난 2월, 이 병원에서 10대 미성년자인 A 양이 성추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가해자는 다름 아닌 병동에서 근무하던 30대 남성 간호조무사 B 씨였습니다.

[경찰 관계자 : (신고 접수 후) 해바라기 센터에서 면담과 조사가 이뤄졌고. 혐의를 받고 계신 분은 부인하지만 저희가 봤을 때는 혐의 사실이 인정된다고 판단을 해서….]

성추행을 당한 건 A 양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같은 병동에서 생활하던 10대 3명의 피해 사실이 추가로 드러난 겁니다.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자, 병원 측이 부랴부랴 전수조사에 나서면서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병원 관계자 : (처음 신고 들어왔던 당사자는) '행위가 있었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고, 나머지 애들은 부위를 만졌다든가 이런 정도….]

10대 미성년자들을 상대로 성범죄가 잇달아 발생한 이 병원은 광주시교육청 산하의 병원형 위탁교육시설로 드러났습니다.

피해자들은 모두 정서적인 어려움으로 이 병원에 장기간 입원해 방문이나 원격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이었습니다.

[병원 관계자 : 교육청에서 교육과정을 인정해줘요. 선생님도 20여 명이 왔다 갔다 해요. 자세 교정이 필요하겠다 하면 의사의 판단에 의해 이제 폐쇄 병동을 입원을 시키죠….]

경찰은 간호조무사 B 씨를 미성년자 성추행 혐의로 구속해 검찰로 넘겼습니다.

(영상취재 : 김형수 K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