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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온라인 배달음식 주문 11.5% 감소…여행 · 교통 거래는 137.4% 증가

2월 온라인 배달음식 주문 11.5% 감소…여행 · 교통 거래는 137.4% 증가
2월 온라인 배달 음식 주문이 역대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올해 2월 온라인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2조 186억 원으로 1년 전보다 11.5% 감소했습니다.

관련 통계가 개편된 2017년이래 역대 최대 폭 감소입니다.

이로써 온라인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8개월 연속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2월 -7.9%였던 감소 폭도 1월 -8.3%, 2월 -11.5%로 점점 더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가 해제되면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음식 배달 서비스 거래가 줄어든 것으로 풀이됩니다.

반면 억눌렸던 여행 소비가 분출하며 관련 서비스 거래액은 1년 전의 2배를 넘는 수준으로 늘었습니다.

2월 온라인 여행·교통 서비스 거래액은 1조 8천275억 원으로 1년 전보다 137.4% 증가하며 2017년 통계 개편이래 역대 최대 폭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문화·레저 서비스 거래액도 97.7% 증가했습니다.

이외 온라인 의류 거래액이 11.5%, 음식료품 거래액이 8.3% 각각 늘었습니다.

2월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9천369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7.5% 증가했습니다.

시장 성장세는 이어졌으나 거래액이 매달 두 자리 수로 증가하던 지난해와 비교하면 증가 폭은 점점 더 둔화하는 모습입니다.

온라인 쇼핑 가운데 모바일 거래액은 12조 5천898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4.6% 증가했습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이 차지한 비중은 74.3%로 전년 동월 대비 2.1% 포인트 내려갔습니다.

전체 소매판매액 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 비중은 25.3%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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