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3 추념식 안 가는 윤 대통령…민주 "야구장은 가고"

4·3 추념식 안 가는 윤 대통령…민주 "야구장은 가고"
윤석열 대통령이 내일(3일) 제주 4·3 사건 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하지 않기로 한 데 대해 민주당이 "야구장 방문할 시간은 있고 추념식 참석할 시간은 없느냐"고 비판했습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어제 대구의 야구 경기장에서 시구한 윤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준비'와 '일정상 이유'를 들어 4·3 추념식에는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대구는 괜찮고 제주는 안 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이어 "4·3의 아픔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그 아픔을 보듬으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제주를 찾을 예정"이라면서 "전직 대통령이 보듬는 아픔을 현직 대통령은 외면하겠다는 것인지 답하라"고도 했습니다.

박 대변인은 또 "역사적 평가가 끝난 4·3을 공산주의 세력의 반란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진실화해위 위원장을 맡고, 김일성의 지시라고 주장한 사람은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되었다"면서 "제주의 아픔에 소금을 뿌리는 것이 지금 정부와 여당"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초 지난해 당선인 신분으로 추념식에 참석했던 윤 대통령은 올해 보수정부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참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박 대변인은 "선거 때 마르고 닳도록 제주의 아픔을 닦아주고 명예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해놓고 추념식 참석조차 외면하니 기가 막힌다"고 평가했습니다.

윤 대통령뿐 아니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도 당내 일정을 이유로 불참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 등 지도부가 총출동해 제주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연 뒤 추념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제75주년을 맞은 추념식은 오전 10시 제주 4.3평화공원에서 봉행됩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