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타니, '고교시절 라이벌' 후지나미에 카운트펀치…'웰컴 MLB'

후지나미(위)와 오타니 (사진=AP, 연합뉴스)
▲ 후지나미(위)와 오타니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빅리그 데뷔전을 치른 '고교 시절 라이벌' 후지나미 신타로에게 매운맛을 보여줬습니다.

오타니는 오늘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링센트럴 콜리세움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방문경기에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상대 선발 투수 후지나미에게 적시타를 뽑아내는 등 5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으로 활약했습니다.

이날 경기는 오타니와 후지나미의 투타 맞대결로 관심을 끌었습니다.

오타니와 후지나미는 고교 시절 최고의 유망주 투수로 이름을 날렸습니다.

두 선수는 2012년 서울에서 열린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일본 청소년 대표팀의 '원투펀치'로 출전하기도 했습니다.

선의의 경쟁을 펼치던 두 선수는 프로에 입단한 뒤 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후지나미는 명문 한신 타이거스 입단 후 3년 연속 10승 이상을 거두는 등 에이스급 활약을 펼쳤으나 일본 프로야구 최고의 선수가 된 오타니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진 못했습니다.

격차는 점점 벌어졌습니다.

오타니는 MLB에 진출한 뒤 세계 최고의 선수로 우뚝 섰고, 후지나미의 미국 진출은 올해 이뤄졌습니다.

후지나미는 포스팅시스템으로 오클랜드와 1년 계약에 합의했습니다.

두 선수의 맞대결은 곧바로 이뤄졌습니다.

지난 달 1일 시범경기에서 오타니와 후지나미는 선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당시 오타니는 2⅓이닝 무실점, 후지나미는 2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오타니와 후지나미는 딱 한 달 만에 MLB 정규시즌 경기에서 타자와 투수로 다시 만났습니다.

승부는 일방적이었습니다.

1회 1루 땅볼로 물러난 오타니는 2대 0으로 앞선 3회 초 공격에서 후지나미에게 카운트 펀치를 날렸습니다.

원아웃 만루 기회에서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는 후지나미의 2구째 바깥쪽 높은 직구를 부드럽게 밀어쳐 왼쪽 담장을 직접 때리는 1타점 적시타를 뽑아냈습니다.

후지나미는 이후 크게 흔들리며 난타당했고, 3회를 버티지 못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습니다.

에인절스는 3회에만 11득점 하며 승부를 갈랐습니다.

오타니의 방망이는 후지나미가 내려간 뒤에도 불을 뿜었습니다.

그는 11대 1로 앞선 6회 2루 기회에서 유격수-2루수 사이를 통과하는 적시타를 만들었습니다.

오타니는 개막전에 이어 2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고, 시즌 타율은 0.375(8타수 3안타)로 끌어올렸습니다.

후지나미는 MLB 데뷔전에서 2⅓이닝 5피안타 3볼넷 4탈삼진 8실점으로 부진했습니다.

에인절스는 13대 1로 대승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