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민주당, 후쿠시마 원전 방문 추진…"선동 멈춰라"

<앵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당 차원에서 일본 후쿠시마 방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오염수 배출과 같은 주요 문제들을 일본 현지에서 직접 챙기겠다는 것인데, 국민의힘은 거짓 선동을 멈추라며 비판했습니다.

원종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민주당 후쿠시마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저지 대응단 소속 일부 의원들이 다음 주 목요일(6일)부터 사흘간 일본 후쿠시마 방문을 추진 중인 것으로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위성곤 대응단장을 비롯한 대응단 소속 일부 의원은 물론 당 지도부 일부도 함께 출국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후쿠시마원전 주변 현장 시찰과 도쿄전력 방문, 일본 어민 간담회 등의 일정을 계획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도부의 한 의원은 SBS에 세부 일정 관련 이견이 있어 날짜는 변동될 수 있지만, 국민 안전과 직결된 문제이기에 방일을 강하게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오염수 배출 등 민감한 현안에 대한 일본 현지 언론 보도를 고리로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권칠승/민주당 수석대변인 :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앞에 서서 일본의 오염수, 수산물, 독도 등 양국 주요 현안 문제에 대한 발언과 입장을 분명하게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은 대통령실이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는 어떠한 타협도 있을 수 없다"며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에 들어올 일은 없다"고 연이틀 입장을 낸 걸 거론하며 민주당을 향해 거짓 선동을 멈추라고 비판했습니다.

[김민수/국민의힘 대변인 : 없는 일을 만들어내며 거듭 후쿠시마 관련 괴담을 퍼뜨린다면 민주당의 목적이 민생이 아닌 '국정 파탄'에 있음을 자인하는 꼴일 것입니다.]

강제동원 해법에 이어 원전 오염수 배출과 수산물 수입 문제까지, 대일 외교 현안과 관련된 여야 대립은 계속 격화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조춘동, 영상편집 : 박춘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