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반갑다 세로야"…탈출 소동 엿새 만에 모습 드러낸 얼룩말

"반갑다 세로야"…탈출 소동 엿새 만에 모습 드러낸 얼룩말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초식동물마을의 '스타'는 단연 세 살배기 그랜트 얼룩말 '세로'였습니다.

불과 일주일 전 동물원 탈출 소동을 벌였던 세로를 보려는 시민들로 방사장 주변은 시끌벅적했습니다.

울타리 교체 공사로 초식동물마을 관람로가 막히고 바리케이드까지 설치됐지만 시민들은 멀리에서라도 세로를 보기 위해 건너편 데크에서 목을 길게 빼고 연신 이름을 불러댔습니다.

세로는 지난 23일 오후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우리를 부수고 탈출해 서울 시내를 활보하다 붙잡혀 3시간여만에 돌아왔습니다.

이후 내실에 머물며 안정을 취한 뒤 29일부터 방사장에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세로가 탈출하며 부순 나무 울타리 안쪽에는 높이 2m가 넘는 초록색 철제 울타리가 임시로 설치됐습니다.

조경욱 어린이대공원 동물복지팀장은 "처음 방사장 문을 열었을 때는 새 임시 울타리가 신기했는지 머뭇거렸는데 이내 나와서 여기저기 돌아다녔다"며 "세로는 현재 잘 먹고 있으며, 예전 상태를 거의 회복했다"고 전했습니다.

도심 차도와 주택가를 뛰어다니며 생경한 풍경을 연출한 얼룩말을 실제로 본 시민들은 저마다 스마트폰을 꺼내 사진과 동영상을 찍기 바빴습니다.

지인에게 영상 통화를 걸어 "여기 세로 있다"며 소식을 전하는 이도 있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방사장을 거니는 얼룩말 세로 (사진=연합뉴스)

세로 탈출 소동을 계기로 동물원 환경을 되돌아보길 바라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대공원 인근 직장을 다닌다는 최 모(50)씨는 "얼룩말이 아프리카처럼 넓은 곳을 달리고 싶었을 텐데 차라리 도심이 아닌 아차산 쪽으로 갔으면 더 자유를 누리지 않았을까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방사장이 세로가 살기에 좁아 보이는데 이번 사건을 계기로 동물원 환경도 좀 개선됐으면 좋겠다"고 희망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측은 탈출 소동 이후 재발 방지를 위해 상반기 예정했던 시설물 개·보수 시기를 앞당겨 울타리 소재를 목재에서 철제로 바꾸고 높이도 더 높이기로 했습니다.

세로는 내년에 다른 동물원의 또래 암컷을 짝으로 맞아 대공원 동물원에서 함께 살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