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천공항서 달아난 외국인 추가 검거…"도주한 2명 모두 검거"

인천공항서 달아난 외국인 추가 검거…"도주한 2명 모두 검거"
입국 불허 판정 이후 인천국제공항 외곽 울타리를 넘어 도주한 외국인 2명 가운데 나머지 1명도 붙잡혔습니다.

카자흐스탄인 18살 A 씨는 오늘(29일) 새벽 3시 40분쯤,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에 자진 출석해 검거됐습니다.

A 씨는 본국에 있는 부모의 설득으로 직접 조사대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씨는 지난 26일 오전 4시 20분쯤 인천시 중구 인천공항 제4활주로 북측 지역에서 같은 국적인 21살 B 씨와 함께 외곽 울타리를 넘어 도주했습니다.

이들은 입국 불허 판정을 받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출국 대기실에서 송환 비행기를 기다리다가 터미널 1층 창문을 깨고 달아났습니다.

이들은 도주 후 택시를 타고 대전으로 이동했다가 흩어졌고, 당일 오후 9시 40분쯤 B 씨가 먼저 한 편의점에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모습을 지켜본 A 씨는 다시 인천으로 도주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A 씨 등은 다른 카자흐스탄인들과 인천공항을 통해 국내로 들어오려다가 입국 목적이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입국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 외곽 울타리 경계벽 위에는 철조망이 설치된 데다 적외선 감시장비 등 첨단 보안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지만 이들의 도주를 막지 못했습니다.

인천공항경찰단은 A 씨의 신병을 넘겨받아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 역시 이들의 밀입국과 도피 조력자가 있는지 조사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