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김기현호 '1호' 민생희망특위 출범…이번주 첫 회의

국민의힘, 김기현호 '1호' 민생희망특위 출범…이번주 첫 회의
국민의힘은 김기현 대표 체제의 첫 당내 특별위원회인 '민생희망특별위원회'를 출범했습니다.

민생특위 위원장인 조수진 최고위원은 최고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총 14명의 특위 위원 구성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당내 인사로는 김미애·배준영·장동혁·조은희·정희용 의원과 정선화 전주시병 당협위원장, 윤선웅 목포시 당협위원장이 특위 위원으로 선임됐습니다.

외부 인사로는 곽대중 칼럼니스트, 김가람 전 한국청년회의소중앙회장, 김민수 청년버섯농원 대표, 도건우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두성규 목민경제정책연구소 대표, 문승관 이데일리 건설부동산부장, 정해용 전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이 선임됐습니다.

조 최고위원은 "민생특위는 입법·제도적 개선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권역별로 현역 의원을 모셨고, 현역 의원이 없는 곳은 상대적으로 역동적인 젊은 당협위원장을 선정했다"며 "그분들 숫자에 맞춰 외부 인사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주에 첫 회의를 할 수 있도록 김기현 대표와 조율 중"이라며 "실현이 가능한, 작은 것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 대표는 지난 8일 취임 이후 민생에 가장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