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작 사진까지 번진 갈등…다음 주 '인적쇄신'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다음 주 주요 당직을 교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탕평 인사를 내세워 비 이재명계 의원들을 달래려는 포석입니다.

소환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민주당 비 이재명계 이원욱 의원이 올린 SNS 글입니다.

어제 지역사무실 앞에서 열린 자신에 대한 반대 집회 모습인데, 홍보물 속 이 의원 사진이 원본과 달리 교묘하게 조작돼 있습니다.

이 의원은 "개딸들에 대한 분노조차 아깝다는 생각이 밀려온다"며 극성 지지층의 행태를 개탄했습니다.
이재명 SNS 캡처 (수정)

이재명 대표도 "악마화를 위해 조작된 이미지까지 사용해 조롱하고 비난하는 것은 금도를 넘는 행동"이라며 당이 조사해 단호히 조치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장기화하는 사법 리스크 속에 이 대표는 다음 주 주요 당직 교체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문진석 전략기획위원장의 후임으로는 '비명계' 신영대 의원이 물망에 올랐습니다.

어제 사의가 수용된 호남 몫 지명직 최고위원 임선숙 위원 후임으로는 비명계 재선 송갑석 의원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안호영 수석대변인과 김의겸 대변인 등 대변인단도 교체될 전망입니다.

당내 비명계는 내년 총선 공천에 실질적인 영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무총장 교체를 요구하고 있지만, 현 조정식 사무총장은 유임 가능성이 큰 걸로 알려졌습니다.

비명계 한 의원은 "사무총장 정도를 바꿔야 제대로 된 인적 쇄신"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비명계를 위한 쇄신이란 말은 포장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비명계 일각에서는 당직 개편이 대표 거취 논란을 잠재우기 위한 물타기로 인식하는 시각도 있어서 인사 결과가 또 다른 갈등의 원인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학모, 영상편집 : 유미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