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김치 도시락 역겨워"…미 교사에 받은 '황당 전화'

미국의 한 유치원 교사가 도시락 반찬으로 김치를 싸온 아이의 학부모에게 "냄새가 역하다"며 화를 낸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미국의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5살 아들을 둔 한국인 여성이라고 밝힌 글쓴이, 아들의 유치원 선생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며 "교사는 매우 무례한 말투로 '그런 역겹고 부적절한 도시락을 싸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평소 해당 교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했기에 이같은 발언에 더욱 더 당황했다고 하는데요.

평소 아들의 점심 도시락으로 다양한 치즈나 김치와 스팸, 샐러리 스틱, 나초칩 등 많은 반찬들을 보냈다고 합니다.

교사의 항의 전화에 "아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며 메뉴 변경 의사가 없다고 밝혔지만 교사는 "용납할 수 없다"며 "그 점심은 유치원에 보내기에 너무 부적절하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교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지만 혼란스럽다며 조언을 구하는 이 글에는 5천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화제가 됐는데요.

"그 교사는 자격이 없다", "교사의 발언이 인종차별적이다"라는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일부는 "모든 한국인 부모가 자녀에게 김치를 싸서 보내진 않는다" "피클로 대체하면 어떨까"라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화면 출처 : 레딧)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