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2023 WBC 3번째 우승…오타니 MVP 선정

<앵커>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결승전에서 일본이 미국을 누르고 통산 세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결승전에서 세이브를 올리며 대회 내내 투타에서 맹활약을 펼친 일본의 오타니가 MVP에 선정됐습니다.

<기자>

사상 최초로 성사된 미국과 일본의 결승 맞대결에서 선취점을 뽑은 팀은 미국이었습니다.

이번 대회 홈런 1위인 트레이 터너가 2회 초 일본 선발 이마나가로부터 대회 5호 선제 솔로 홈런을 뽑아내 지난 2006년 이승엽의 한 대회 최다 홈런 기록과 타이를 이뤘습니다.

일본도 2회 말, 곧장 홈런포로 응수했습니다.

어제(21일) 멕시코와 준결승 9회 역전 끝내기 2루타를 쳐낸 무라카미가 우측 외야 관중석 2층에 떨어지는 초대형 솔로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다음 타자 오카모토는 우전 안타로 출루한 뒤 역전 득점을 올렸고, 4회 좌중월 솔로 홈런을 추가해 3대 1, 두 점 차 리드를 만들었습니다.

3회부터 불펜진을 가동해 미국의 강타선을 7회까지 완벽하게 봉쇄한 일본은, 8회 샌디에이고의 에이스 다르빗슈를 구원 등판시켰지만 미국의 슈워버에게 초대형 솔로 홈런을 맞고 한 점 차로 쫓겼습니다.

살얼음판 리드가 이어지던 9회 말, 일본은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최고 스타 오타니를 마무리투수로 등판시켰습니다.

오타니는 첫 타자 맥닐을 볼넷으로 내보냈지만 베츠를 병살타로 유도했고, 투아웃에서 현역 최고 타자이자 LA 에인절스 팀 동료인 트라웃과 '꿈의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시속 160킬로미터가 넘는 강속구로 정면승부를 펼치던 오타니는 풀카운트에서 날카로운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끌어낸 뒤 글러브를 집어던지며 포효했습니다.

3대 2 승리를 거둔 일본이 2006년과 2009년에 이어 세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타자로 타율 4할 3푼 5리의 맹타, 투수로 3경기에 나와 2승 1세이브의 눈부신 활약을 펼친 오타니가 대회 MVP에 선정됐습니다.

(영상편집 : 이정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