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NS 많이 했을 뿐인데...'도박 중독' 될 수 있다? [뽀얀거탑]

SBS NEWS 뽀얀거탑 373회 SNS 많이 했을 뿐인데... '도박 중독' 될 수 있다?

[골룸] 뽀얀거탑 373 : SNS 많이 했을 뿐인데...'도박 중독' 될 수 있다?

SNS는 이제 유행으로 그치지 않고 우리의 삶에 완전히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SNS가 등장할 때부터 중독 등 악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어왔던 것도 사실인데요.

최근 진행된 여러 연구는 이런 우려가 사실이었음을 보여줬습니다.

하루 20회 이상 SNS를 사용하는 청소년은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더 예민해지면서 자아 성장이 역행했고, SNS를 과용하는 성인의 뇌는 도박 중독과 유사한 형태로 변했습니다.

왜 SNS를 하면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예민해지고, 도박 중독과 같은 상태에 빠지게 되는 걸까요?

오늘 뽀얀거탑에서는 SNS의 과용이 일으키는 악영향과 그 원인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가 너구리에게서 왔을지도 모른다는 연구 결과에 대해서도 들어봅니다.

*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sbsvoicenews@gmail.com

녹음 시점: 2023년 3월 20일 16시 30분

진행: SBS 류이라 아나운서,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 전문의)

(글·편집 : 임수민 인턴PD)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