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일 정상회담 후 바뀐 여론?…일본 '공기업' TV 광고 화제

한국 아이돌 원어스가 나오는 잡지를 읽으며 즐거워하는 엄마, 한국식 디저트를 사 먹고 한국어로 노래를 흥얼거립니다.

무채색이었던 방은 어느새 한국 아이돌의 사진으로 도배되는데요.

한류에 빠진 엄마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이 광고, 일본 공기업인 도쿄가스가 지난 주말부터 내보내고 있는 TV 광고입니다.

한국과 관련 없는 일본 내수 대기업이 한류를 주제로 이미지 광고를 제작한 것은 이례적인 일인데요.

"좋아하는 것에 열중하는 것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지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을 응원하는 도쿄가스의 자세를 보여준다"고 소개했습니다.

일각에서는 한일 정상회담 이후 한국에 대해 바뀐 여론을 보여준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트위터 tokyoga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