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마약 생방' 전두환 손자 전우원 씨 내사 착수…지인 '범죄 의혹 폭로'에 경찰 입장은?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27) 씨의 마약 투약 등 범죄 의혹에 대해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 국가수사본부 관계자는 오늘(20일) 기자회견에서 전우원 씨에 대해 "현재 입건 전 조사 상태로 현지 주재관을 통해 안전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전 씨의 폭로 가운데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언급된 주변인들에 대해서도 SNS 계정 압수수색 검증영장을 신청하는 등 신원 파악에 나섰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일부는 인적 사항이 확인됐다"며 "전 씨가 언급한 지인들이 누구인지를 우선 확인하는 차원에서 영장을 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뉴욕에 체류 중인 전 씨는 지난 13일부터 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일가의 비자금 의혹 등을 폭로하고 본인과 지인들이 마약사범이자 성범죄자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17일 오전에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을 투약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 뒤 병원에 실려 가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전 씨가 제기한 성범죄 의혹과 관련해서도 "신빙성을 판단하는 작업 중"이라며 "필요하면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는 전 씨가 폭로한 일가의 비리 의혹을 수사해 달라는 내용의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냈습니다.

(구성 : 진상명 / 편집 : 장희정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