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기현 지도부' 첫 특위는 민생특위…위원장에 조수진 최고위원

'김기현 지도부' 첫 특위는 민생특위…위원장에 조수진 최고위원
▲ 조수진 최고위원

국민의힘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수진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민생희망특별위원회'(가칭) 구성을 의결했습니다.

김기현 대표 체제에서 구성된 첫 특위로, 김 대표가 취임 후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기구입니다.

김 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단순히 보여주기식 행보가 아니라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특위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며 "(특위가) '민생 해결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조 최고위원이 위원장을 맡기로 오늘 의결했다"며 "지역별, 분야별 대표성과 전문성을 고려해 다양성이 충분히 보장된 분들이 위원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최고위원은 기자들과 만나 "세계적인 경제침체와 고물가로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며 "우리 정치가 가장 주안점을 두고 '생산적 당쟁'을 해야 할 것은 민생으로, 책임 있는 집권여당은 더더욱 그렇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권역별로 역동적인 당내 인사와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줄 신선한 각계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인선 작업을 하고 있다"며 "가시적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