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출동한 경찰관에 흉기 휘두른 60대 살인미수 혐의 송치

[Pick] 출동한 경찰관에 흉기 휘두른 60대 살인미수 혐의 송치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소음 신고로 출동한 경찰을 흉기로 찌른 60대가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부산 북부경찰서는 60대 A 씨를 살인 미수,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등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 6일 오전 6시 25분쯤 부산 북구 주거지에서 40대 경찰관 B 씨의 목을 흉기로 찌른 혐의를 받습니다.

당시 A 씨 집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계속해서 난다는 주민 신고가 들어오자 인근 지구대에서 근무하던 B 씨가 동료와 함께 현장으로 출동했습니다.

A 씨는 출동한 경찰들에게 위협적인 태도를 보였고, 실랑이를 벌이다 품고 있던 흉기로 갑자기 B 씨 목을 찔렀습니다.

A 씨는 현장에 있던 또 다른 경찰관과 B 씨에 의해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범행 당시 그는 술을 마시거나 마약을 투약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누군가 자신을 붙잡으러 온다고 느껴 범행을 저질렀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편 흉기에 찔린 경찰관 B 씨는 다행히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지만 전치 3주의 부상을 입고 치료 중입니다.

B 씨와 함께 현장에 함께 출동한 경찰들도 현재 심리 치료를 받으며 안정을 취하고 있습니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