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올해부터 부처님오신날 · 성탄절도 대체공휴일 적용

부처님오신날과 성탄절에도 대체공휴일이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내일(16일) 입법 예고할 관공서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에서 올해부터 부처님오신날과 성탄절에도 대체공휴일 제도를 적용하도록 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부처님오신날 다음 월요일인 5월 29일은 대체공휴일이 됩니다.

---

서울특별시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이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명의로 시의회에 발의된 것으로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다만 시의회 상임위원회인 교육위원회 회부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앞서 서울시의회는 지난 1월, 학생인권조례가 동성애와 왜곡된 성적 지향을 유도하고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일부 학부모 단체와 종교단체가 제출한 폐지 청구를 받아들였습니다.

---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SM 인수 중단과 관련해 예상 밖으로 시장이 과열되고 인수전이 치열해지면서 주주 가치를 훼손하고 시장 질서가 흔들리는 상황에서 인수를 추진할 수 없었다며 중단 배경을 밝혔습니다.

또 하이브의 본질은 아티스트와 팬의 행복인데 이렇게까지 괴로운 상황이 되는 게 맞는지 생각했다며 이들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하는 게 도리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미래의 가장 중요한 축인 플랫폼과 관련해 카카오와 합의를 끌어내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