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집값 바닥? "아직 멀었다"...전셋값이 포인트 (feat. 이광수) [경제자유살롱]

집값 바닥? "아직 멀었다"...전셋값이 포인트 (feat. 이광수) [경제자유살롱]

[골룸] 경제자유살롱 : 집값 바닥? "아직 멀었다"...전셋값이 포인트 (feat. 이광수)

오늘 SBS 경제자유살롱은 이광수 미래에셋증권 수석연구위원과 함께 합니다.

이광수 위원은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거래량 증가는 일시적인 현상이라며 그 이유는 전세매매 비율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세 가격과 매매 가격의 상관관계는 무엇일까요? 

또한 올해 부동산 시장에서 '양떼효과'가 나타나면 집값은 더 떨어진다며 전세 가격 하락과 매물 증가가 집값 하락 속도를 더 높이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값을 결정 짓는 가장 중요한 것은 전세 가격이라며 전세 가격이 떨어지는 한, 집값 상승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렇다면 집을 사야 할 시기는 언제일까요? SBS 경제자유살롱에서 알아보세요!

- - - - - - - What? street - - - - - - -

*본 콘텐츠에 포함되는 투자 정보는 참고만을 위해서 전해드립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녹음 시점: 3월 14일 오후 4시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