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런던은행 등 컨소시엄, SVB 영국 자회사 인수 제의

런던은행 등 컨소시엄, SVB 영국 자회사 인수 제의
영국 청산은행 중 하나인 런던은행 컨소시엄이 파산한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의 자회사인 영국지사 인수를 공식 제안했다고 BBC 방송과 로이터·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런던은행이 사모펀드 등 투자자들로 구성한 컨소시엄은 현지시간 12일 공식 인수 제안서를 재무부와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 SVB 이사회 등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앤서니 왓슨 런던은행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SVB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커뮤니티를 고려하면 SVB가 파산하도록 놔둘 수는 없다"며 "이것은 영국 고객에 대한 SVB 서비스를 지속하면서 영국이 은행 부문의 다양성을 확대할 독특한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주요 은행 등에 SVB 영국지사 인수 의사를 타진하는 등 SVB 영국지사 매각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수 제안서를 제출한 런던은행 컨소시엄 외에도 바클레이스와 로이드, 아부다비 왕가의 투자회사 로열그룹, 소프트뱅크 지원을 받는 오크노스, HSBC 홀딩스 등도 SVB 영국지사 인수를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또 영국 정부가 SVB 영국지사 매각 실패에 대비해 주요 은행들과 SVB 영국지사 예금자 보호를 위한 플랜B 마련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AF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