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FIFA, '세계 여성의 날' 앞두고 2023 여자 월드컵 포스터 공개

FIFA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2023 여자 월드컵 포스터 (사진=FIFA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 캡처, 연합뉴스)

세계 여성의 날(8일)을 하루 앞둔 오늘(7일)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FIFA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이 공식 포스터가 호주 애들레이드와 뉴질랜드 웰링턴 내 야외 팝업 갤러리에 걸리면서 대중에 처음으로 공개됐다고 밝혔습니다.

'위대함을 넘어서'(Beyond Greatness)라는 주제를 담은 이 포스터에는 가운데 우승 트로피 좌우로 각각 주황, 빨강, 청록색으로 여성 실루엣 세 개가 그려졌습니다.

FIFA는 이 세 여성이 여성 스포츠에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변화를 상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전면 하단에 그려진 선수들의 역동적 실루엣은 축구가 보여주는 열정과 환희를 나타낸다고 덧붙였습니다.

파트라 사모라 FIFA 사무총장은 "대회가 13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축하할 만한 이정표가 하나 마련됐다"며 "이 포스터들은 호주, 뉴질랜드를 가로지르는 9개 개최 도시들의 독특한 정체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2개국이 출전하는 이번 여자 월드컵 본선은 7월 20일부터 한 달간 열립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공동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서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H조에서 독일, 모로코, 콜롬비아와 경쟁합니다.

우리나라의 역대 최고 성적은 2015년 캐나다 대회 16강 진출입니다.

대회 공식 개막전인 뉴질랜드-노르웨이 경기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에덴파크에서 7월 20일 오후 4시 킥오프합니다.

(사진=FIFA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