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데뷔 19년' SS501 김형준 "바닥부터 다시 시작…혼자 많이 울었다"

김형준
뮤지컬 데뷔를 앞둔 그룹 SS501 멤버이자 배우 김형준이 지난 1년간 일본에서 홀로서기에 도전하며 겪었던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오늘(7일) 김형준은 국내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19 때문에 일을 못 했다. 일본에 계속 있었는데 작년 여름 연극 '추적'을 하면서 한국 활동을 다시 시작했다"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일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오래 한 일인데, 계속 일하는 사람들을 보면 '나는 왜 정체돼 있지'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일본에 가서 바닥부터 다시 시작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차도 없이 혼자 몸만 갔다. 1년 정도 혼자 살면서 몰랐던 걸 많이 배웠다"며 "스스로 안일한 것도 많이 느끼고 아쉬움이 생기니 정신이 바짝 들더라"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일본에서 처음 이벤트를 열었을 때 10명, 20명밖에 안 와서 혼자 울기도 했다. 그래도 돌아오지 않고 1년 동안 했더니 지금은 공연이 잘 된다. 혼자 할 때도 500석 이상은 채운다"며 포기하지 않고 활동을 이어갔다고 했습니다.

김형준 일본 공연

김형준은 또 "연예계 활동은 항상 힘들었다. 오해를 사거나 걱정스러운 일이 생길 때 매도하는 경우도 많고, 당사자들끼리 얘기하기 전까지는 마음을 모르니 항상 힘들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제가 자신 있고 거짓 없이 진실로 대하면 다 알아준다는 걸 알게 됐다. (연예계에서) 위아래를 다 경험해 봐서 저에게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멤버들과도 연락하고 지내냐는 질문에 김형준은 "다섯 명 다 연락을 많이 한다"며 "좋은 기회가 오면 같이 무대에도 서고 싶다"는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김형준 뮤지컬 친정엄마

끝으로 오는 28일부터 공연하는 '친정엄마'에 대해 그는 "대극장 뮤지컬인 데다, 한국 뮤지컬은 첫 도전이다. 아직 좀 신기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 선생님들도 계시고 누가 되면 안 되니까 잘해야겠다는 중압감이 생긴다. 매일 최선을 다한다"고 전했습니다.

김형준은 지난 2005년 5인조 보이그룹 SS501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올해로 19년 차인 그는 배우 김수미, 정경순 등 대선배들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뮤지컬 '친정엄마'로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사진= 김형준 , 수키컴퍼니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