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취객 지나간 뒤 '화륵'…시장 잿더미 된 화재, 방화였다

<앵커>

지난 주말, 50곳 넘는 점포가 불에 탄 인천 현대시장 화재는 방화인 걸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당시 술에 취한 한 40대 남성이 5곳에 불을 질렀다고 보고, 이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박재연 기자입니다.

<기자>

한 남성이 비틀거리며 골목길을 걸어가고, 주차된 트럭 옆을 지나는가 싶더니 갑자기 적재함에서 연기와 함께 불길이 치솟습니다.

인천 현대시장 화재는 이 남성이 시장 주변을 배회한 직후 발생했습니다.

다닥다닥 밀집한 점포들로 순식간에 불이 번졌고, 전체 점포 205곳 가운데 55곳이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조호석/상인 : 여기 불이 나서 다 불이 타고 있었는데 야간에 경비 서시는 분이 여기 불난 걸 바로 보셔서….]

화재로 이렇게 시장 내 천장 구조물들이 무너져 내렸고, 기둥과 소화기도 이렇게 불에 타 검게 그을렸습니다.

경찰은 영상에 나온 40대 남성 A 씨를 방화 혐의로 주거지에서 긴급 체포했습니다.

술에 취해 기억이 안 난다던 A 씨는 경찰의 추궁에 결국 방화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경찰은 CCTV 분석을 통해 A 씨가 시장 점포 3곳과 화물차, 쓰레기 더미 등 5곳에 불을 지른 정황을 확인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상인들은 망연자실입니다.

[채태석/상인 : 지금 전기가 나가는 바람에 활어가 다 죽었어. 저쪽 횟집은 바닷물 들어오는 파이프가 불에 다 녹아서 다 타고.]

인천시는 피해 상인들을 위한 임시 영업 공간을 마련하기로 했고, 행정안전부도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