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대차 아이오닉5,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차' 선정

현대차 아이오닉5,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차' 선정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가 '2023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 차량'으로 선정됐다고 현대차가 밝혔습니다.

캐나다 올해의 차는 캐나다 자동차기자협회가 수여하는 상으로, 현지 자동차 전문가와 기자 4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투표를 거쳐 선정됩니다.

현대차는 작년 투싼에 이어 2년 연속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차를 수상했습니다.

아이오닉5는 지난해 캐나다에서 처음 출시됐습니다.

캐나다 자동차기자협회 회장 미첼 크레폴트는 "아이오닉5가 2023년 캐나다 고객들에게 구매 고려 가치가 있는 차량임이 틀림없다"고 평가했습니다.

아이오닉5는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아우토 빌트의 전기차 모델 비교평가에서도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과 효율적인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춘 차"라는 평가와 함께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평가는 보디(차체), 편의성, 파워트레인(엔진·동력), 주행 성능,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항목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아이오닉5는 이 가운데 보디·파워트레인·친환경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해 경쟁 차종인 스코다 엔야크 RS를 제치고 최고점을 얻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첫 전기차입니다.

작년 4월 '2022 월드 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뽑혔고, 같은 해 10월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 선정 '올해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전기차로는 최초로 이름을 올리는 등 세계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습니다.

(사진=현대차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