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자 아이스하키 하이원 해체…실업팀 HL 안양만 남아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 하이원 아이스하키단 (사진=하이원 아이스하키단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남자 아이스하키 실업팀인 하이원이 결국 역사 속으로 사라집니다.

하이원 관계자는 오늘(18일) "해체를 확정해 코치진과 선수들에게 이를 알렸다. 28일에 정식으로 팀을 해산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이원은 2004년 강원랜드라는 팀 이름으로 남자 아이스하키에 뛰어들어 아시아 국가들의 연합 리그인 아시아리그에 14년 동안 참가했습니다.

전국종합 아이스하키 선수권대회에서 7차례 우승하고, 아시아리그에서도 꾸준히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정도로 탄탄한 전력을 자랑했습니다.

하지만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난 뒤 아시아리그 탈퇴를 결정했고, 국내 선수로만 팀을 재편해 국내 경기에만 참여해왔습니다.

이마저 코로나19 여파에 2021년 또 다른 실업팀인 대명 킬러웨일즈가 해체하며 팀을 운영하기 어려워졌습니다.

국내에 남은 실업팀이 하이원과 HL 안양 둘 뿐이고, HL 안양이 이번 시즌 재개한 아시아리그에 합류하면서 하이원은 경기를 치를 상대가 없었습니다.

하이원 관계자는 "공익 목적으로 팀을 운영해왔으나 선수단 대부분이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훈련만 하던 상황"이라며 "대학과 통합리그를 제안하는 등 팀을 유지하려고 내부적으로 큰 노력을 했지만, 쉽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하이원의 마지막 경기는 지난 14일 HL 안양과 동계 전국체육대회 일반부 경기로 남게 됐습니다.

하이원의 해체로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실업팀은 HL 안양만 남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