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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리포트] "인테리어 피해 예방"…오늘의집, 지연 · 하자 전면 보증

[D리포트] "인테리어 피해 예방"…오늘의집, 지연 · 하자 전면 보증
인테리어 정보 공유 플랫폼 오늘의집이 앞으로 자사 플랫폼을 통한 인테리어 중개 과정에서 벌어지는 고객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제도를 보완합니다.

[오늘의집, 입점 시공업체 대신 직접 이행보증보험 가입]

우선 인테리어 시공 과정에서 하자나 공사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고객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오늘의집이 입점 시공업체를 대신해 직접 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합니다.

만약 고객이 불완전 시공이나 공사기간 미준수 같은 피해를 입으면 신속히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기존엔 시공업체와 고객이 논의해 제각각 계약서를 쓰는 구조였지만

[구체적인 공사 명세·기간 명시 표준계약서 작성 적극 유도]

앞으로는 구체적인 공사 명세와 기간이 명시된 표준계약서 작성을 적극 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표준계약서를 쓴 고객에 한해서 피해 보상이 이뤄질 수 있다는게 오늘의집 측 설명입니다.

[상반기 '인테리어 안심 플랜 도입..전면 보증 최초]

오늘의집은 빠르면 상반기 중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인테리어 안심 플랜을 도입한다고 밝혔는데, 인테리어 시공 중개 업계에서 지연과 하자를 전면 보증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SBS 제희원입니다.

( 취재 : 제희원 / 제작 : D뉴스플랫폼부 /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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